[코어덤] 미세먼지 관련 뉴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COREDERM CLINICAL TRIALS CENTER
(주)코어덤은 화장품, 생활용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관련 피부임상시험을 전문적으로 수행합니다.
CUSTOMER CENTER
TEL
02-6925-3707
FAX
070-8275-3707
Mail
src@corederm.co.kr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코어덤] 미세먼지 관련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코어덤 댓글 0건 조회 2,205회 작성일 18-11-27 11:55

본문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상 물질인 먼지는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울 때나 공장. 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발생한다. 그중에서도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PM, Particulate Matter)는 지름이 10µm보다 작고, 사람의 머리카락 지름(50~70µm)보다 약 1/5~1/7 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작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미세먼지를 차단하거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폴루션 제품에 대한 기술개발이 이어지고 있다. 특허청에 따르면 관련 특허출원은 20159건에서 201627건으로 1년새 300% 증가했다.

최근 미세먼지를 비롯한 실내외 유해환경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피부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피부 트러블과 피부 노화를 걱정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나이보다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관리하는 안티에이징을 넘어 도시에서 노출될 수 있는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한 어반 뷰티 케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고농도 미세먼지의 습격이 잇따르면서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의 인기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옷이나 소지품에 뿌려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는 스프레이부터 정전기 방지 원리를 이용해 머리카락에 미세먼지가 붙는 것을 예방하는 헤어드라이어까지 미세먼지 프리 안티폴루션제품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미세먼지 차단 정도를 나타내는 미세먼지 차단 지수 DPF(Dust Protection Factor) 도 상표화되어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미세먼지 차단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고 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바깥 활동을 삼가는 등 외부 환경에만 집중하게 된다. 하지만 외부에서 유입되어 빠져나가지 못한 실내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더 악화되기도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도심형 미세먼지 흡착 방지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더스트(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 실내 미세먼지 흡착 방지에 효과적이다.

이와 같이 현재 미세먼지차단화장품 시장은 활기를 띄고 있고, 많은 브랜드들이 미세먼지에 대한 연구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면서 오염물질을 막아주는 안티 폴루션기능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제3자인 임상기관의 테스트를 해야만 한다.

㈜코어덤 피부임상시험기관(대표 김은정)에서는 이와 같은 수요에 맞추어 미세먼지 흡착방지 효과 테스트 장치를 자체 개발 및 연구하고 있다.

이 장치는 대기 중 부유하는 미세먼지 상태를 구현하기 위하여 평균입자 크기가 10µm 이하인 카본블랙(carbon powder)을 대체 미세먼지 모사체로 사용하고, 프로펠러가 장착된 미세먼지 부유 챔버를 갖추고 있다.

항온항습조건(20~24, 40~60% RH) 하에서 대체 미세먼지 모사체를 적당량 챔버 내에서 균일하게 분사하여 미세먼지 흡착 전과 후에 시험부위를 고해상도 디지털카메라 및 Folliscope(피부 표면 확대 사진)로 촬영하고 이미지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험부위의 명도(Intensity) 또는 픽셀(Pixel) 값을 분석한다.

미세먼지 흡착량 분석 결과, 명도(intensity) 값이 증가하거나 픽셀(Pixel) 값이 감소하면 미세먼지 흡착이 감소된 것을 의미하므로, 미세먼지 흡착방지 효과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코어덤의 인체적용시험은 피험자의 인체적용시험 참여 타당성을 검토·평가하는 등 피험자의 권리, 안전, 복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실시되고 있다.

()코어덤은 화장품, 생활용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관련 피부임상시험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연구소로 2016년 설립된 이후 국내 유수 화장품회사의 안전성/효능성 등의 임상연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REDERM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56, 4층 (문정동, 국제빌딩) 전화 : 02-6925-3707 팩스 : 070-8275-3707 E-mail : src@corederm.co.kr
Copyright 2006 © COREDERM All rights reserved.